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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활용 및 역기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tilization and Adverse effects of SNS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2013 Oct. 25, 2013년, pp.871 - 872  

강민식 (남서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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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실시간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본래 SNS는 지인과의 소통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했으나 지금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으로 마케팅, 미디어,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의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그 파급력을 이어가고 있다. SNS, 소셜 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소비자가 수동적 입장에서 능동적 입장으로 변경되고 있는 상황에서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 에서의 평가를 통한 고객 피드백 정보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의 판매율이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따라서 효율적인 기업경영을 위해서는 SNS 등을 통한 고객의 목소리를 분석하는 작업과 그것을 기반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모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SNS를 이용한 활용분야에 대해서 고찰해 보고 SNS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SNS 환경에서의 역기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대응방안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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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SNS의 활용과 중요성에 대해 고찰하고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SNS환경에서의 역기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대응방안을 제안한다.
  •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SNS상의 데이터가 매우 중요하나 SNS가 확대됨에 따라 프라이버시침해와 보안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SNS활용분야와 역기능에 대해 고찰하고 대응방안을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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