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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방향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보드게임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Soongsil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7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400021505
과제고유번호 1425080658
사업명 첫걸음기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4-11-10

초록

1. 최종목표
◦ 본 기술개발은 디지털 게임과 물리·전자적 게임 도구로 구성된 인터랙티브 하이브리드 보드게임의 시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본 시제품은 물리적 게임 도구와 모바일 기기 간의 양방향 인터랙션을 위한 기술을 개발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경험(optimal us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2. 개발내용 및 결과
◦ 모노폴리기반 양방향 인터랙티브 하이브리드 보드게임 시제품 개발
- 디지털 게임 시제품과 물리·전자적 게임도구 시제품 개발
◦ 물리·전자적

목차 Contents

  • 표지 ... 1
  • 개발결과의견서 ... 2
  • 최종보고 요약서 ... 3
  • 제 1 장 서론 (기술개발의 취지 및 필요성) ... 5
  • 제 1 절 기술개발 개요 ... 5
  • 제 2 절 기술개발의 필요성 ... 5
  • 제 3 절 기술개발 목표 ... 6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 ... 7
  • 제 1 절 게임방식 기획 ... 7
  • 제 2 절 콘텐츠 기획 및 개발 ... 11
  • 제 3 절 디지털 게임 개발 ... 18
  • 제 4 절 물리·전자적 게임 도구 개발 ... 84
  • 제 5 절 시제품 제작 및 평가 ... 148
  • 제 6 절 사업화 전략 ... 193
  • 제 3 장 사업성과 ... 196
  • 제 1 절 기술적 성과 ... 196
  • 제 2 절 경제적 성과 ... 199
  • 제 3 절 기타 성과 ... 199
  • 제 4 절 기술개발결과 활용 계획 ... 200
  • 제 4 장 결론 ... 203
  • 제 1 절 개발 내용 요약 ... 203
  • 제 2 절 향후 계획 ... 204
  • 끝페이지 ... 204

표/그림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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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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