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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어용 선형 보이스 코일 전동기의 설계
A Study on the design of linear voice coil motor for automobile gearbox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912 - 913  

김예랑 (호서대학교) ,  장중근 (호서대학교) ,  김창업 (호서대학교) ,  박정호 (SL 주식회사) ,  허춘영 (SL 주식회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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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오토 기어를 능동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전자기력을 이용한 원통형 선형 보이스 코일 전동기를 설계 하였다. 설계 시 유한 요소 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해 각 부품의 자기 포화 밀도 및 코일에 인가되는 자속을 계산하여 성능을 예측하였다. 기본모델에 대해 중량을 최소화한 모델을 제작하여 실험한 결과 추력은 기본모델과 비슷한 상태에서 중량이 약 40% 감소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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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 기어 변속에 사용되는 선형전동기의 중량을 절감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이는 기존 설계상 부품의 크기를 최적화시키는 것으로 추력 계산은 Flux 2D를 사용하였다.
  • 여기서 하우징, 요크와 외벽을 변수로 잡아 크기가 감소하여도 추력이 기본모델과 동일하게 나오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최적화를 위한 시뮬레이션의 경우 Minitab 프로그램의 3k 요인법을 이용하였으며 변수 변화폭의 경우 최대 5mm로 기준을 잡아 최적 위치를 찾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다.
  • 최적 설계를 하기 전에 기본모델에 대하여 실험값과 시뮬레이션의 데이터가 비슷한지 확인해보았다. 이때의 모델은 ㈜ SL에 제공한 모델로써 실험과 시뮬레이션의 추력은 그림 3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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