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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용 전기자동차 프로토타입 제작 및 평가
Single electric car prototypes production and evaluat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115 - 116  

이정황 (인하대학교) ,  정진현 (인하대학교) ,  김호겸 (인하대학교) ,  안정민 (인하대학교) ,  최경식 (인하대학교) ,  최명문 (인하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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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가 급증하는 시대에 대학생 자작차 대회 EV부분에 참가함으로써 1인용 전기자동차의 특징과 창의성을 본 논문에 의해서 보여주고자 한다. 전기자동차의 베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회생제동을 사용하였고, 다른 조향장치를 사용함으로써 회전반경을 효율적으로 하였다. 본 논문을 통해서 회생제동과 1인용 전기자동차의 기계적 특징을 나타내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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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3가지 주행실험(45km,250m최고속도,슬라럼)에서 슈퍼캐패시터(회생제동)있을 때와 없을 때를 비교를 통해 회생제동의 효과와 기계적 설계의 장점을 나타내고자 한다.
  •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을 동력으로 하는 자동차에 비해 출력이 제한된다. 따라서 차량의 연비를 높이기 위해 차체의 경량화와 슬라럼에 대비한 조향의 안정을 위해 소형화를 목표로 삼고 설계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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