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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1125 - 1128
박진탁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권류혁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임현재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이현화 (인하대학교 의류디자인학과) , 문희강 (배재대학교 가정교육과) , 김유성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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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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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의류 평가는 어떻게 구성하였는가? | 추천 의류 평가는 3 가지 항목으로 구성하였다. 첫 번째, 추천 의류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4 개의 선호 스타일 조사를 통하여 추천하는 의류를 보여주고 이를 아주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아주 불만족의 5 단계로 구분하여 선택하게 하였다. 두 번째, 패턴의 유의성 조사에서는 만족도 조사에서 선호한다고 택한 의류와 패턴 분석 결과 찾아낸 4 개의 이미지 분류 기준이 일치하는지를 확인하였다. 세 번째 역시 패턴 유의성 조사로, 이번에는 만족도 조사에서 선호한다고 택한 의류와 패턴 분석 결과 찾아낸 4 개의 의류 분류 기준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였다. 4 개의 이미지 분류 기준과 의류 분류 기준은 각각 표 3 과 같다. | |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모바일 기기 특성상 어떤 어려움이 있는가? | 현재 모바일 쇼핑 시장은 그 규모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지만,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화면 크기 및 해상도의 제약으로 인해 동시에 많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이로 인해 기존의 모바일 쇼핑의 경우에는 실제 상품 수령 시, 고객이 생각했던 것과 달라 구매 의사를 철회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 |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화면 크기 및 해상도의 제약으로 인해 동시에 많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이 있는가? | 현재 모바일 쇼핑 시장은 그 규모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지만,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화면 크기 및 해상도의 제약으로 인해 동시에 많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이로 인해 기존의 모바일 쇼핑의 경우에는 실제 상품 수령 시, 고객이 생각했던 것과 달라 구매 의사를 철회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의류 쇼핑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패션 선호도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의류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을 제안하여 모바일 쇼핑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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