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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7 Nov. 01, 2017년, pp.920 - 923
유준영 (성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덕연 (성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조요한 (성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진호 (성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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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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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 탈출 게임이란? | 최근 주어진 시간동안 방 안에 있는 단서들을 토대로 추리하여 방을 탈출하는 게임인 방 탈출 게임 등장했다. 방 탈출 게임은 다양한 생각을 함으로써 두뇌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유행하게 되었다. | |
대부분의 방 탈출 게임의 단점은? | 하지만 대부분의 방 탈출 게임이 PC나 모바일 위주이기 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와 다르게 현실에서의 방 탈출 게임은 몰입도가 높은 편이지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다. | |
VR 방 탈출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의 4가지 유형은? | 첫 번째로 시장에서의 기대 효과로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시간 단축과 질 높은 제품 제작을 위해 Unity에서 제공하는 무료 Asset을 적극 활용하여 3D 모델링을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현시장의 시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VR 방 탈출 카페’에 대해 경제적 우월성이 기대된다. 두 번째로 사용자의 기대효과로 알파 테스트 및 다양한 기종으로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등 사용자가 더 편리하고 안정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과부하 및 버그 체크, 튜토리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개발자의 기대효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에 Scenes, Models, Prefabs, Images, Script, Sounds 등을 그룹핑하여 정리 및 관리하고, 단계별로 백업을 함으로써 문제가 발생하면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이미지, 음향, 디자인 등은 공식 사이트에서 저작권에 제한되지 않은 것들만 사용한다. 또한 방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남김으로써 개발 과정의 저작권을 증명한다. 즉, 제품을 출시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문제를 개발 과정 중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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