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스토리텔링의 감성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존루이스 백화점의 "Bear and Hare" 광고를 중심으로 -
A study of emotional communication strategy of storytelling through social media - Based on the "Bear and Hare" commercial of John lewis -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6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May 20, 2016년, pp.153 - 154  

이동근 (강원대학교 산업대학원 디자인학과) ,  윤영두 (강원대학교 산업대학원 디자인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미디어는 다대대의 양방향적 소통으로 정보전달의 신속성과 함께 인간관계의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한 광고의 매체로서 주목을 받고 있어 그 활용사례로 영국의 존루이스 백화점 크리스마스 캠페인 광고 "Bear and Hare"의 감성 스토리를 활용한 소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분석하였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드림소사이어티의 저자 롤프옌센은 정보화 사회에서 감성시대로 넘어가는 드림소사이어티를 맞이하여 이야기를 통한 감성의 충족의 중요성을 언급하였다, [1]. 따라서 본연구는 신속하고 확장적인 소셜미디어틀 통해 유대감과 친밀감을 소재로한 스토리로 기업 가치를 증진시킨 존루이스 백화점의 광고마케팅 전략연구를 통해 향후 커져가는 감성시장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 소셜미디어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대화를 통한 사회적 네트워크 확산이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 하기 위한 기업의 다양한 광고 마케팅 전략을 가능하게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유대감과 친밀감의 전달을 위한 감성적인 스토리로 고객과의 참여와 대화를 유도하고 그에 대한 이벤트 보상 및 사회적 책임역활을 통해 따뜻한 기업이미지 구축과 매출향상에 기여한 존루이스 백화점의 “Bear and Hare”의 소셜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분석하였고 커져가는 감성시장에 활용할 유용한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