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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유니티 엔진 기반 가상 도로 설계를 위한 Asset개발
Asset development for virtual road design based on Unity engine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 2018 May 31, 2018년, pp.617 - 618  

임원섭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가상증강현실학과) ,  김대균 (남서울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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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도로교통 시뮬레이터 에셋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에셋은 유니티 좌표계 내에서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가상의 도로를 설계함으로서 도로교통 시뮬레이터의 진입장벽과 단순 작업비용을 낮추고, 가상의 도로에서 다양한 속성을 가진 차량과 신호등을 생성하고 시뮬레이션 함으로서 차량과 교통신호, 도로설계 등이 교통에 미치는 영향을 시각화하여 관찰 할 수 있다. 제안한 에셋을 이용하여 도로를 보다 용이하게 설계하여 도로교통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으며, 간단한 시나리오를 제작하여, 도로정체의 원인을 설명 할 수 있다. 사용자가 도로설계 시의 작업량을 더 줄일 수 있도록 도로생성 부분에서 보다 다양한 기능 지원과 시뮬레이터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추가적인 시나리오 테스트 등이 향후 과제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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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도로 교통상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에셋 개발을 제안 하였다. 이는 기존의 전문성과 비용이 발생하는 교통상황 시뮬레이션에 비해 쉽게 제작 가능하며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 본 연구에서는 진입장벽이 낮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유니티 엔진 내에서 동작하는 에셋 형식의 도로교통 시각화 시뮬레이터 개발을 제안한다. 본에셋의 특징으로는 오브젝트의 렌더링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 할 수 있고, 프리팹과 씬을 이용해 리소스의 재활용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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