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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3D와 구글 탱고를 이용한 증강현실 게임 디자인
Design of AR Game using Game Engine and Tango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7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1호, 2018 Jan. 10, 2018년, pp.19 - 20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배정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호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종덕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도현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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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증강현실 시장은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2021년까지 70조원 규모를 성장을 예측한 것을 비롯하여 많은 자료를 통해 큰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증강현실은 현재 더 정교한 증강현실을 위해 디바이스에서 습득한 실제 환경정보를 사용하여 마커 없이도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술을 통해 성장하고있다. 그러므로 성장하는 증강현실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3D환경을 사용하는 증강현실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탱고기술을 탑재한 기기를 이용하여 3D환경을 습득하고 유니티3D 게임 엔진과 탱고 SDK를 사용하여 카메라 이미지와 3D그래픽이 융합된 자연스러운 증강현실을 구축하는 게임 개발에 대해 설명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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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 게임 엔진5.6.2f1버전과 탱고 SDK for Unity 1.54버전을 사용하여 증강현실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탱고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증강현실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증강현실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사용법이 될 것이다.
  • 때문에 탱고를 사용방식을 습득하면 차세대 증강현실 기술에 대응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3D 게임 엔진[4]에서 탱고 SDK[5]를 이용하여 모션 트래킹과 실세계의 지형정보와 대응되는 바닥 찾기를 실시하고 해당 기능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증강현실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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