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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arketing System for Traditional Markets based on Big-data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7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1호, 2018 Jan. 10, 2018년, pp.191 - 192  

송재오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융합연구소) ,  조정현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이상문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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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에 대한 비중이 매우 높은 가운데, 대형마트 및 SSM(Super Super Market), 편의점 등 기업형 유통 판매점의 확대로 인해서 위기감이 심화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생성해내는 빅데이터의 특성과 많은 유동인구흐름이 많은 전통시장의 특성을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마케팅 정보까지 제공하여 전통시장에서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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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현재의 소상공인 및 시장상인의 경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하나의 비즈니스 통찰력을 갖는 것이 어려운 실정으로 대부분의 재래시장 지원시책이 아케이드 설치 등의 시설 개선 사업에 집중화되어 있어 정보통신 시스템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전통시장의 실정에 맞는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하여 소상공인 및 시장상인들에게 상품 기획, 재고 관리, 판매, 홍보 등 다방면의 활용 가능한 마케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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