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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T검정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이용등급과 평균 이벤트 기간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Online Game Rating and Average Event Period Using T-Tes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8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2호, 2018 July 13, 2018년, pp.108 - 109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이벤트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모으기 위해 행해지는 행사로써, 최근 게임업체는 게임유저의 성격에 따라 신규, 휴면, 충성, 통상 등으로 분류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게임업체의 이벤트 횟수는 약 400회이며, 평균 이벤트 일수도 약 20여일 정도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이용등급별로 평균 이벤트 기간과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전체이용가, 12세이용가, 15세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중에서 15세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두 그룹간의 평균 이벤트 기간의 차이를 연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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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장태선 등(2011)은 이벤트 정의 및 게임이벤트 수합을 통한 RPG게임 이벤트 분류 및 분석에서 게임등급별로 평균 이벤트 기간을 연구한 바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등급별 이벤트 실시 기간을 기반으로 청소년 이용가능 게임인 15세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 두 그룹간의 이벤트 실시 기간의 평균의 차이를 T-test를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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