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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4)을 이용한 가상현실 FPS게임 콘텐츠 개발
Virtual Reality FPS game contents development Using Unreal Engine4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8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2호, 2018 July 13, 2018년, pp.437 - 438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조호동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박재우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박준근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백승재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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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ICT산업의 주요 이슈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다수의 IT기업들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디스플레이의 대표적인 HMD에 대한 장점인 몰입감, 공간감, 헤드트래킹에 대해 이해를 위해 HTC Vive을 이용해 Unreal Engine4 V4.19 게임엔진의 Level과 Gameinstance와 Actor에 대한 상호작용과 Timeline과 Random함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VR환경 FPS(First Person Shooter)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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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Unreal Engine4 기반의 VR환경 FPS 게임을 개발하였다. HMD와 Unreal Engine4에서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고,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VR 콘텐츠시장에 있어 Unreal Engine4 기반의 VR 콘텐츠 개발 기술을 습득하고,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FPS 게임 뿐만 아니라 교육, e-커머스, 3D매핑,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VR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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