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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4을 이용한 다중사용자 VR 게임 개발
Multi-user VR game development Using Unreal Engine4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8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2호, 2018 July 13, 2018년, pp.433 - 434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김병지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김병철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전채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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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개발한 가상현실 게임의 소개와 적용기술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게임은 기존의 게임과는 다른 몰입도와 평면을 넘은 가상의 공간, 활동적인 액션의 이점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과 같이 활동적인 플레이를 더하기 위해 다중사용자 환경의 기반을 구현하고, 좀 더 활동적인 다중사용자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사격게임과 같이 협력하여 플레이해 나가는 디펜스게임을 개발하였다. 개발도구로는 에픽 게임스의 언리얼 엔진4 v4.19.2을 개발엔진으로 활용하였고, HTC Vive의 VR장비와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다중사용자를 위한 VR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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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언리얼 엔진4 기반의 다중사용자 VR 사격게임과 디펜스게임을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가상현실의 이점과 다중사용자 환경을 구축하여 사용자간 소통을 상호작용시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VR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응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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