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2 no.3, 2017년, pp.76 - 85
유수현 (매크로그래프) , 이은정 (매크로그래프)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렌더링(rendering)이란? |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센서에서 얻은 데이터를 다양한 정보로 영상이나 소리를 생성하게 하는 것을 ‘렌더링(rendering)’이라고 한다. 3D 영화나 360도 파노라마 영상처럼 만드는 것을 ‘프리(Pre)렌더링’이라고 하고, VR영상처럼 컴퓨터가 각종 정보에 반응하여 즉시 계산을 생성하는 것을 실시간 렌더링이라고한다. | |
VR콘텐츠는 어떤 성격을 지니고 있는가? |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VR 콘텐츠 제작기술은 4K, 8K를 넘어 그 이상의 고해상도가 되어도 얻을 수 없는 몰입감과 실재감을 선사하며, 전통적인 영화 영상제작 방법을 점점 변화시키고 있다. 이용자에게 실제 세계와 유사한 느낌을 갖도록 컴퓨터가 가상 환경을 생성하고 이용자가 가상환경에 입출력 장치를 조작하여 대응하는 VR콘텐츠는 공간, 시간, 지역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든지 자유롭고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Interactive)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 |
실시간 렌더링을 위해 데이터 경량화 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 감상자가 스토리를 결정할 수 있게 하는 인터렉티브 시네마틱 VR 콘텐츠는 기존 프리 렌더링과 달리 실시간으로 VR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컴퓨터의 연산 성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를 경량화 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 |
신기요시 저, 한진아 역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 VR비지니스'
UNREAL ENGINE 홈페이지, Light Mobility (Movable Lights, Static Lights, Stationary light)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LightMobility/index.html
UNREAL ENGINE 홈페이지, Subsurface Profile Shading Model 설명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Engine/Rendering/Materials/LightingModels/SubSurfaceProfile/
Oculus Creative Director Saschka Unseld: "It Feels Like We're in Film School Again" http://www.cartoonbrew.com/interactive/oculus-creative-director-saschka-unseld-116773.ht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