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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rse Kinematics를 이용한 사족보행 게임 캐릭터 구현
Development of Quadruped-Walk Game Character Using Inverse Kinematic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5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1호, 2017 Jan. 10, 2017년, pp.187 - 188  

정선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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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Inverse Kinematics(IK) 방법을 이용하여 사족보행 게임 캐릭터의 이동 IK를 구현하였다. 게임 캐릭터의 이동 IK는 Unity의 NavMeshAgent를 사용하여 이동하는 사족보행 생물체가 회전 시 척추를 자연스럽게 꺾이도록 구현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캐릭터에 이동 IK를 적용했을 때와 적용하지 않았을 때를 비교하였으며, 이동 IK를 적용한 경우에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사족보행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짐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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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대형 사족보행 보스몬스터의 경로 이동에 대한 IK를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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