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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역기전력 관측 오차 분석 및 센서리스 기동 전략
Analysis of Back-EMF Observation Error and Starting Strategy for Sensorless Drive of PMS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3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3 July 02, 2013년, pp.271 - 272  

김재석 (서울대학교 전력전자 연구실) ,  설승기 (서울대학교 전력전자 연구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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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표면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역기전력을 이용한 센서리스 운전에서 제정수 오차 및 데드타임 등에 의한 입력 전압 오차에 따른 역기전력 관측오차를 분석 하였고 그 결과를 토대로 전동기의 센서리스 기동을 위한 전략을 제시 하였다. 고의적으로 저항을 작게 추정하면 기동 특성이 개선됨을 확인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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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동기 제정수 오차 및 입력 전압 오차에 따른 역기전력 관측 오차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분석한다.
  • 본 연구에서는 역기전력 관측기에 의한 센서레스 운전시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역기전력 관측오차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저속구간에는 입력 전압오차의 영향이 가장 컸고, 고속에서는 인덕턴스 오차의 영향이 가장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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