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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전기자동차용 비절연형 탑재형 충전기 및 충전 효율 향상을 위한 제어 알고리즘 개발
Development of Non-Isolated On-Board Battery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with Novel Control Algorith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Nov. 23, 2012년, pp.93 - 94  

김동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김윤성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우동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오창열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성원용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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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효율 향상과 부피저감을 위한 전기자동차용 3.7kW급 비절연형 탑재형 충전기를 소개하고, 강압영역에서의 성능 개선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한 충전기 토폴로지는 Cascaded Buck-Boost 컨버터로 두개의 Pole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압영역에서 제어는 기존의 제어 방식과 다르게 두 개의 Pole을 동시에 제어하지 않고 각각을 제어하여 인덕터의 전류 리플을 저감하여 충전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제안한 시스템 및 알고리즘은 실험을 통해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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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PHEVs 및 EVs용 OBC의 충전효율 및 전력밀도 향상을 위한 비절연형 OBC를 소개하였으며, 기존의 제어기법의 단점을 분석하여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은 강압 영역에서 인덕터 전류 리플을 저감을 통해 인덕터 손실을 감소시켜 충전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제어기법이며, 이를 통해 3.
  • 본 논문은 PHEVs 및 EVs용 비절연형 OBC의 소개와 성능향상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Cascaded Buck Boost 컨버터의 두 개의 폴을 각각 제어하여 각 상의 전류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여 강압 영역에서 효율을 극대화 하였으며 기존 제어 기법 대비 최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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