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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구조 비교 분석
Comparison of Structures for Fuel Cell-Battery Hybrid Syste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2 July 03, 2012년, pp.21 - 22  

주동명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우동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구근완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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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휴대용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구조들을 비교 분석하고 구조 선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각 구조의 특징 및 장단점을 분석하고 시스템 설계 사양에 적합한 구조를 선정하는 과정을 보인 뒤, 그 타당성을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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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Fuel Cell; FC)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구조들을 효율, 구성 소자 수, 출력 전압 제어 성능, 배터리 선정 고려 요소, 피크 부하 대응 능력, 제어 용이성 및 부하 변동에 따른 제어 속응성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하고 그에 따른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타당성 검증을 위해 설계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제 시스템 설계 사양의 최적 구조를 선정하고,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설계 가이드라인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구조를 비교 분석하고, 주어진 사양에 가장 적합한 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구조를 선정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또한 제안된 가이드라인의 타당성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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