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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2016 May 13, 2016년, pp.281 - 286
예정범 (한국항공대학교) , 박광희 (한국항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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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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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이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국내외 IT 분야에서 주로 시행되고 있던 서비스수준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이하 SLA라고 칭함)을 도입하기로 결정하며 2006년부터 도입하게 된다. SLA는 서비스 수요자와 서비스 공급자 간 협의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정의, 의미 있는 서비스 목표 설정, 서비스 평가 지표와 방법 등을 명시한 계약서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서비스에 대한 비용 산정의 기초 자료가 되며 분쟁 발생 시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 |
아웃소싱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한편 아웃소싱이 성공하기 위해선 서비스의 수준 유지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단절 최소화 등이 필요한데 인천공항 역시 공항 운영 성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분야에서 아웃소싱으로 운영됨에 따라 서비스 수준 유지와 품질관리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국내외 IT 분야에서 주로 시행되고 있던 서비스수준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이하 SLA라고 칭함)을 도입하기로 결정하며 2006년부터 도입하게 된다. | |
오늘날 아웃소싱이 기업의 중요한 경영 트렌드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 | 오늘날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의 중요한 경영 트렌드가 되었다. 기업 간 경쟁이 격화되고 고객의 요구는 나날이 다양화 되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유연하면서도 신속하고 강한 조직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기업은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핵심역량에 기업의 한정된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나머지는 보다 전문화 되고 특화 되어 있는 외부에 위탁하는 아웃소싱이 경영혁신 전략으로 시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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