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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2015 Nov. 13, 2015년, pp.68 - 77
박태하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문우춘 (한국항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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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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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강하운항의 장점은? | 연속강하운항은 항공기가 고고도에서 최종접근지점(Final Approach Point)까지 최저출력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강하운항을 말하며, 지역사회의 소음을 감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적인 계단식 강하 접근에 비하여 30% 가량 연료 소모를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연속강하운항이란? | 연속강하운항은 항공기가 고고도에서 최종접근지점(Final Approach Point)까지 최저출력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강하운항을 말하며, 지역사회의 소음을 감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적인 계단식 강하 접근에 비하여 30% 가량 연료 소모를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Block 0 과정을 통해 어떤 이점을 얻는 게 가능해지는가? | Block 0에서는 항공기 운영자와 항행업무제공자(ANSP)로 하여금 현존하는 항공기 기능을 통해 소음, 연료소모, 배출가스와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구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조종사와 관제사에게 비행안정성과 비행경로의 예측가능성을 증가시키면서 소음, 연료소모, 배출가스의 감소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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