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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 2017년도 제48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17 May 31, 2017년, pp.330 - 335
남궁혁준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 심창열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 김선용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 이민수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 박주현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 김동환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Recently many studies have been made for the development of propulsion system with wide range flight from supersonic to hypersonic. Dual Mode scramjet engine as a hybrid cycle with advantage of ramjet and scramjet has one combustor. It works under the ramjet mode (subsonic combustion) and scramjet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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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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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모드 램제트란? | 초음속에서 극초음속 영역까지 광범위한 비행영역에서 작동 가능한 추진시스템으로 램제트와 스크램제트의 장점을 포함하는 복합사이클을 적용한 이중램제트에 대한 연구가 많은 선진국에 의해 수행되고 있다. 여기서 이중모드 램제트는 하나의 연소기 즉, 동일한 유동 경로상에서 아음속과 초음속 연소가 이루어져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모드로 각각 작동되는 엔진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중모드 스크램제트 엔진의 비행마하수 3. | |
이중모드 램제트의 장점은? | 초음속에서 극초음속 영역까지 광범위한 비행영역에서 작동 가능한 추진시스템으로 램제트와 스크램제트의 장점을 포함하는 복합사이클을 적용한 이중램제트에 대한 연구가 많은 선진국에 의해 수행되고 있다. 여기서 이중모드 램제트는 하나의 연소기 즉, 동일한 유동 경로상에서 아음속과 초음속 연소가 이루어져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모드로 각각 작동되는 엔진이다. | |
이중 모드 램제트 엔진이 요구되는 이유는? | 즉, 공기의 압축성질과 비행체 흡입구 형상을 이용한 공기역학적인 압축(램압축)을 통해 흡입공기를 압축하는 램제트, 스크램제트 엔진은 각각 다른 비행 마하수 영역에서 최적의 성능을 가진다. 따라서 단일 추진시스템으로 초음속에서 극초음속까지의 비행영역에서 최적의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엔진 고유의 운용마하수 범위를 포괄하는 이중 모드 램제트 엔진이 요구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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