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LNG벙커링 바지시스템 개발에 관하여 소개한다. 벙커링바지는 500cbm의 용량을 가지며, LNG추진 ready 개념으로 개발된다. 핵심기술로는 벙커링바지의 설계, 설계된 바지의 안정성 평가 및 Ship-To-Ship 안정성평가 기술, 고망간강 Type-C 저장탱크 설계 및 제작 기술, 적하역을 고려한 공정시스템 설계 및 실증, 열량유량시스템 설계 및 실증, 가스공급시스템 설계 및 실증, 각종 유틸리티의 설계 및 실증 기술, 적하역 절차서 등이 개발된다. 설계부터 건조까지 전 과정을 국내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하며, 국내에서 개발된 선급인증된 기자재가 최대한 적용되도록 한다. 국내 기업들이 LNG 구조물에 관한 track-record를 확보하여 향후,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LNG벙커링 바지시스템 개발에 관하여 소개한다. 벙커링바지는 500cbm의 용량을 가지며, LNG추진 ready 개념으로 개발된다. 핵심기술로는 벙커링바지의 설계, 설계된 바지의 안정성 평가 및 Ship-To-Ship 안정성평가 기술, 고망간강 Type-C 저장탱크 설계 및 제작 기술, 적하역을 고려한 공정시스템 설계 및 실증, 열량유량시스템 설계 및 실증, 가스공급시스템 설계 및 실증, 각종 유틸리티의 설계 및 실증 기술, 적하역 절차서 등이 개발된다. 설계부터 건조까지 전 과정을 국내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하며, 국내에서 개발된 선급인증된 기자재가 최대한 적용되도록 한다. 국내 기업들이 LNG 구조물에 관한 track-record를 확보하여 향후,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This study introduces the R&D project of development of the 1st LNG bunkering barge in Korea. The Design and pilot test of Barge-To-Ship 500cbm LNG bunkering barge system for coastal trading LNG-fueled ship is proposed. The following technologies will be developed from the project ; Basic/Detail des...
This study introduces the R&D project of development of the 1st LNG bunkering barge in Korea. The Design and pilot test of Barge-To-Ship 500cbm LNG bunkering barge system for coastal trading LNG-fueled ship is proposed. The following technologies will be developed from the project ;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LNG Bunkering barge system,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LNG bunkering process system considering LNG loading/unloading,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500cbm LNG tank in type-C, Evaluation of bunkering performance according to conditions (environment, SIMOPs) by numerical simulation, Performance evaluation of bunkering barge, towed barge and Barge-To-Ship motion considering ocean environment load, and scenario in Barge-To-Ship LNG bunkering. This project will contribute expansion to LNG-fueled ship industry and pave the way to establish LNG bunkering hub port.
This study introduces the R&D project of development of the 1st LNG bunkering barge in Korea. The Design and pilot test of Barge-To-Ship 500cbm LNG bunkering barge system for coastal trading LNG-fueled ship is proposed. The following technologies will be developed from the project ;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LNG Bunkering barge system,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LNG bunkering process system considering LNG loading/unloading, Basic/Detail design and pilot test of 500cbm LNG tank in type-C, Evaluation of bunkering performance according to conditions (environment, SIMOPs) by numerical simulation, Performance evaluation of bunkering barge, towed barge and Barge-To-Ship motion considering ocean environment load, and scenario in Barge-To-Ship LNG bunkering. This project will contribute expansion to LNG-fueled ship industry and pave the way to establish LNG bunkering hub 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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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본 연구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LNG벙커링 바지시스템개발 프로젝트에 대하여 소개한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는 LNG벙커링 바지시스템 개발에 관하여 소개하였다. LNG벙커링 바지가 개발된다면, 국내에서 운항하는 LNG추진선박에 연료를 벙커링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관련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안 방법
최근 국내 조선 및 해양플랜트 산업계가 어려운 현실임을 고려할 때, 국내 기업들이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LNG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실프로젝트 Track-Record를 확보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국내기술로 설계, 구매, 건조 등 전 과정을 수행한다. 국내에서 개발된 기자재를 최대한 건조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며, 적용되는 기자재는 선급인증된 제품으로 한정하여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한다.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해상부유식 LNG벙커링시스템 기술개발” 연구과제에서는 핵심 기자재를 개발하고 있는데, 성공적으로 개발된 기자재를 본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국가 R&D의 실증율을 높이는 전략을 수립하였다.
대상 데이터
본 프로젝트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주관기관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참여기관은 포스코, 트랜스가스솔루션, 발맥스기술, 마이텍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그개요는 아래와 같다.
후속연구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는 LNG벙커링 바지시스템 개발에 관하여 소개하였다. LNG벙커링 바지가 개발된다면, 국내에서 운항하는 LNG추진선박에 연료를 벙커링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관련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 LNG 관련 산업계의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이다.
LNG벙커링 바지가 개발된다면, 국내에서 운항하는 LNG추진선박에 연료를 벙커링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관련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 LNG 관련 산업계의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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