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SNS 빅데이터 분석
The Big-Data Analysis on Smartphone in SNS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 2017 Oct. 25, 2017년, pp.137 - 139  

김도관 (원광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난 10년 동안 가장 치열한 경쟁을 경험하는 분야는 스마트폰 업계라 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경쟁 중에서도 가장 치열한 경쟁을 지속하고 있는 브랜드는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최신의 아이폰과 갤럭시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SNS상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두 브랜드의 선호도를 분석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ring the last decade, the most competitive field may be smartphone industry. Among various smartphone brands, iphone of Apple and Galaxy series of Samsung have continue to keep the hot race of competition. In this point, this study attempts to analyze big data on two the two brands in SNS and to c...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iOS 운영체제을 사용하는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갤럭시 시리즈는 단순한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경쟁이 아닌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는 하나의 플랫폼으로서의 경쟁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본 연구에서는 최신의 출시된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SNS에 나타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두 브랜드의 대결 양상을 이해하고자 한다.
  • 이와 같이 두 브랜드의 치열한 경쟁속에 SNS 상의 사용자의 메시지를 분석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두 브랜드를 비교하고자 하였다. 빅데이터 분석에는 소셜 매트릭스 사이트를 활용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