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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2 no.4, 2014년, pp.717 - 728
여현진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남춘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서영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Purpose: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 model tat explains the motivation of mobile coupon gift intention in mobile instant messenger service. Methods: This study utilized Structural Equation Model to clarify factors those influence mobile coupon gift intention under mobile messenger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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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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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증여 행위 연구에는 어떤 것들에 대한 연구가 있는가? | 선물증여 행위는 소비자 행동 분석 분야에 있어 7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연구되어 온 주제로써(Belk, 1976, 1979. Sherry, 1983) 선물의 만족도, 선물의 증여자 정체성과 수증자 정체성, 선물의 수증행위와 도피행위, 증여자의 선물 선택시간 그리고 선물 증여 동기 등 소비자 행동 연구자들의 많은 연구가 있어온 분야이다(Mary, 1993). | |
선물증여의 동기로써 세 가지 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 다양한 사전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Mary(1993)는 선물증여의 동기로써 세 가지 요인: 경험적/긍정적 태도 (Experimental/Positive Attitude), 의무적 태도(Obligated Attitude), 실용적 태도(Practical Attitude)으로 정의하였다(Mary, 1993). 본 연구는 이에 따라 소비 가치 이론의 기능적 가치(Functional Value)와 유사한 개념인 실용적 태도를 제외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가설을 가정하였다. | |
본 연구에서 TAM 모형을 근거로 한 가설은? | 가설7: 모바일 상품권 선물 기술의 유용성은 모바일 상품권 선물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가설8: 모바일 상품권 선물 기술의 용이성은 모바일 상품권 선물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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