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조선학회 2017년도 특별논문집, 2017 Oct. 30, 2017년, pp.93 - 104
허광현 (STX 조선해양 (주)) , 강원식 (STX 조선해양 (주)) , 박봉균 (STX 조선해양 (주))
IMO type C independent tank is one of the cargo containment system specified on IGC code. It is normally adopted for small and medium size liquefied gas carrier's cargo containment system and it can be applied to fuel tank of LNG fueled vessel. This study focuses on rule scantling process and evalu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액화가스운반선이란? | 일반적으로 상온상태에서 기체로 존재하는 화물을 해상운반할 때에는 운송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화물의 비등점 이하인 상태로 액화시켜 운반하며 통상 이러한 선박을 액화가스운반선이라 한다. 액화가스운반선의 주요 화물인 LNG, LPG, LEG 등은 자체적으로 인화성이 매우 높고 대기압 상태에서 액화시키기 위해서는 초저온 상태(예, LNG의 경우 -162℃)를 유지해야 한다. | |
각 선급간에 실린더형 외판과 반구형상의 최소 두께 요구치 결정식이 형태상의 차이만 있을 뿐 결과적으로 동일함을 알 수 있음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 접시구형을 제외하고 bi-lobe형 몸체와 반구형상의 최소 두께 요구치는 ABS, LR, DNV 선급간에 차이가 없었다. 이는 각 선급간에 실린더형 외판과 반구형상의 최소 두께 요구치 결정식이 형태상의 차이만 있을 뿐 결과적으로는 동일함을 알 수 있다. | |
액화가스운반선의 주요 화물은? | 일반적으로 상온상태에서 기체로 존재하는 화물을 해상운반할 때에는 운송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화물의 비등점 이하인 상태로 액화시켜 운반하며 통상 이러한 선박을 액화가스운반선이라 한다. 액화가스운반선의 주요 화물인 LNG, LPG, LEG 등은 자체적으로 인화성이 매우 높고 대기압 상태에서 액화시키기 위해서는 초저온 상태(예, LNG의 경우 -162℃)를 유지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액화가스운반선의 화물창(Cargo containment system, CCS)을 설계할 때에는 화물의 비등점을 고려하여 재료 선정에 주의해야 하며 화물창 손상에 따른 화물의 누출 가능성 또한 고려 대상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