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벤처창업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2018 Nov. 09, 2018년, pp.49 - 53
이재환 (서울대학교) , 유병준 (서울대학교) , 최예송 (서울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온라인 쇼핑몰이 기존 전통적 오프라인 상점과 다른점은? | 온라인 쇼핑몰은 기존 전통적 오프라인 상점과 다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보다 적은 비용으로 큰 이익을 누릴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그렇기에 개별로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여 운영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에 판매자로 가입 및 등록하여 제품을 판매한다. | |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에서 전문적이며 고차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플랫폼 제공자가 노력하는 예시는 무엇인가? | AI, IoT, 빅데이터, 간편 결제 기술 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발전으로 소비자의 소비패턴도 점차 변화할 것이고, 플랫폼 제공자 또한 좀 더 전문적이며 고차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라인 시장은 도태되지 않고 더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아도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이라는 캠페인을 열어 국내 많은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파트너 스퀘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카카오의 경우도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도 마찬가지이다. | |
온라인 쇼핑에 많은 창업가들이 관심을 두는 이유는? | PC나 모바일기기로 빠르고 손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 온라인 쇼핑은 많은 사람에게 일상이 되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은 임대료, 각종 공과금, 인건비, 재고 확보 등으로 높은 초기비용이 필요한 일반 오프라인 쇼핑에 비해 낮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창업가들이 관심을 두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가장 보편적 온라인 쇼핑 창업 형태인 플랫폼 기반 창업을 통해 국내 온라인 창업 시장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