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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8년도 하계학술대회, 2018 June 20, 2018년, pp.313 - 316
이의상 (경희대학교) , 박성환 (경희대학교) , 김준식 (경희대학교) , 김상일 (서울예술대학교) , 김규헌 (경희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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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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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칭 기술을 사용한 영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하지만 스티칭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된 영상에는 왜곡되는 영역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기술적 한계가 있다. 이와 같은 왜곡은 카메라로 직접 촬영되지 않은 시점의 영역에서 더욱 크게 나타난다. | |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미디어의 생성 및 소비형태는 무엇인가? | 미디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디어의 생성 및 소비 형태 또한 변화되고 있다. 특히,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미디어의 생성 및 소비형태는 VR(Virtual Reality) 기술이다. 현재 VR 콘텐츠의 생성은 특수제작된 VR 전용 카메라를 사용해서만 이루어지고 있다. | |
스티칭 기술의 왜곡되는 영역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이와 같은 왜곡은 카메라로 직접 촬영되지 않은 시점의 영역에서 더욱 크게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든 시점에서 영상을 촬영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방식의 촬영에는 수많은 현실적 제한이 따른다. 따라서, 이미 촬영된 영상들을 기반으로 가상의 시점에서의 영상을 생성하고, 이를 이용함으로 인해 왜곡을 감소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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