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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6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2호, 2019 July 11, 2019년, pp.417 - 420
최민영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김지윤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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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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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N의 교육 활용에 대한 방법으로 교사와 학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서 교육 콘텐츠를 함께 창작하는 방법의 장점은? | 교사의 전문성과 학생의 친밀성이 반영되어 시청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생이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서 학습을 넘어서 참여, 소통, 책임감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수 있을 것이다. | |
미디어 리터러시의 의미는? | 미디어 리터러시는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며, 창작 과정에 창의적으로 참여하고 콘텐츠 기반으로 다른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능력을 의미하며[9], 교육 콘텐츠 개발 경험은 콘텐츠 시청, 제작자체를 통한 교육뿐만 아니라 올바른 활용‧창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도 가능하다. | |
확장된 의미의 MCN이란? | 현재는 MCN의 범위가 더 넓어져서, 기획사의 개념뿐만 아니라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성장한 1인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3]. 본 논문에서는 확장된 의미의 MCN으로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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