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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노블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의 텍스쳐 스타일 연구
A Study on Texture Style of the Graphic Noble Animation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9년도 춘계종합학술대회, 2019 May 17, 2019년, pp.365 - 366  

멍쯔루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최철영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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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의 발전은 시청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을 해오고 있는데 툰 쉐이딩 기술역시 빠른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2019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은 마블과 DC코믹스의 그래픽 노블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시각적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툰 쉐이딩 스타일에서 벗어나서 캐릭터 뿐 아니라 배경, 카메라, 애니메이션, 편집에 이르기까지 영화의 전 영역에서 그래픽 노블을 보는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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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게다가 CG 애니메이션의 강국인 만큼 CG 애니메 이션이 표현할 수 있는 한계를 또 한번 극복한 예라고 판단된다.<스파이더맨>의 텍스쳐 쉐이딩 기술을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추후에는 세계 각국의 그래픽 노블의 텍스쳐 쉐이딩 기술 적용에 대해 연구해 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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