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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학습자 및 교수자의 학습 방법 및 교수방법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집단 지성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개발 하여 학습자 및 교수자가 효과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최근 쇼핑몰이나 영화등에 적용되는 추천시스템을 교육에 적용하여 교수학습 주제를 선정시 학습자 수준, 학습환경, 학습자의 상태등에 따른 적절한 학습 방법 및 교수 방법을 제공하여 학습자는 본인에게 알맞은 학습 방법을 찾는데에 더 효율적이여 교수자는 교수학습과정을 설계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최종적으로 개발된 학습 콘텐츠 추천시스템에 대한 정확성 및 효용성은 교수자 및 학습자들의 지속정인 사용으로 데이터가 쌓인 후 사용자들의 평가를 통하여 검증이 필요 할 것이다.
In this study, that by applying the algorithm of collective intelligence in helping to select the teaching methods and learning methods of learner and teacher, develop a content recommendation system, the teacher and the learner promote effective learning, I have intended to And for this reason can be applied to education recommended system to be applied to a movie or shopping mall recently, at the time of selection, it is appropriate in accordance with the state, such as the level of the learner, learning environment, learners the theme of teaching and learning, and to provide a teaching method and learning method, the learner can to find the learning method appropriate for the user, and a more efficient, Professor system that can save time to design the teaching learning process I developed, The utility and accuracy of the learning content recommendation system developed finally, after the data is accumulated in the use of a continuous schedule of the learner and a teacher, would need to be validated through the ra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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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추천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활동에 적용하여 학습자들에서는 학습하고자 하는데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해주고 교수자에게는 교수학습 모형 및 수업 방법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설계 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검증된 집단 지성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습자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도록 하고 교수자에게는 교수학습과정안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학습자나 교수자들에게 알맞은 교수학습과정안이나 학습 콘텐츠를 추천해주어 교수자에게는 교수학습과정안을 구성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학습자에게는 학습콘텐츠를 찾는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데에 목적이 있다. 그 결과로 요즘 쇼핑몰이나 영화 등에 쓰이는 추천시스템을 교육에 적용하여 하나의 추천시스템을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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