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의 조화란 조형의 기본 요소인 선, 형태, 색채가 잘 어울리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색채 조화론 중에서 요하네스 이텐의 색채 조화론을 구현을 통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노랑, 빨강, 파랑의 1차색을 기준으로 그 사이에 혼합색인 2차색을 배치하고, 다시 1차색과 2차색 사이에 3차색을 배치하여 12색상환을 만들었다. 이 12 색상환을 인식하도록 한다. 또한 에지 추출은 Canny 연산자를 이용하여 추출하도록 하고, 레이블링 및 클러스터링을 통해 색을 표현하였다.
색채의 조화란 조형의 기본 요소인 선, 형태, 색채가 잘 어울리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색채 조화론 중에서 요하네스 이텐의 색채 조화론을 구현을 통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노랑, 빨강, 파랑의 1차색을 기준으로 그 사이에 혼합색인 2차색을 배치하고, 다시 1차색과 2차색 사이에 3차색을 배치하여 12색상환을 만들었다. 이 12 색상환을 인식하도록 한다. 또한 에지 추출은 Canny 연산자를 이용하여 추출하도록 하고, 레이블링 및 클러스터링을 통해 색을 표현하였다.
Color harmony will look good formative elements of the basic lines, shapes and colors. In this paper, we present the implementation of Johannes Itten's color balance. Yellow, red, blue, on the basis of the first color mixing between the index and second color is placed. 12 color balance made by plac...
Color harmony will look good formative elements of the basic lines, shapes and colors. In this paper, we present the implementation of Johannes Itten's color balance. Yellow, red, blue, on the basis of the first color mixing between the index and second color is placed. 12 color balance made by placing a third color between the first color and second color. we recognize this 12 color balance. Edge is detected using the Canny edge operator and labeling and clustering was expressed through the colors.
Color harmony will look good formative elements of the basic lines, shapes and colors. In this paper, we present the implementation of Johannes Itten's color balance. Yellow, red, blue, on the basis of the first color mixing between the index and second color is placed. 12 color balance made by placing a third color between the first color and second color. we recognize this 12 color balance. Edge is detected using the Canny edge operator and labeling and clustering was expressed through the col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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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다음 그림 3은 장면 전환 검출로 추출된 대표 프레임의 Canny 에지 영상이다. 각 컬러의 분포와 수를 판별하기 위한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비디오에서 색채가 즐거움을 주는 조화를 이루는지 식별하였다. 입력된 영상을 대상으로 이텐의 색채 조화론에 근거한 2색 조화, 3색 조화, 4색 조화, 5색 조화, 그리고 6색 조화를 식별하도록 하였다.
최근 감성공학은 사용자의 정서적인 만족감 추구를 위해 과학적인 수치, 정량화를 도입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장면 전환 검출에 의해 추출된 대표 프레임을 대상으로 이텐의 색채 조화론에 근거한 2색 조화, 3색 조화, 4색 조화, 5색 조화, 그리고 6색 조화를 식별하여 향후에 감성 인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도록 한다.
제안 방법
노랑, 빨강, 파랑의 1차색을 기준으로 그 사이에 혼합색인 2차색을 배치하고, 다시 1차색과 2차색 사이에 3차색을 배치하여 12색상환을 만들었다. 12색상환은 그림 1과 같다.
입력된 영상을 대상으로 이텐의 색채 조화론에 근거한 2색 조화, 3색 조화, 4색 조화, 5색 조화, 그리고 6색 조화를 식별하도록 하였다. 식별 과정은 Canny Edge 추출, 레이블링, 클러스터링을 거쳐 색채 조화를 식별 하도록 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색채 조화 추출은 향후 감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감성 인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매우 효율적이다.
이미지들에 각각 색인을 부여하여 각 색인별로 이텐의 색채 조화를 식별하도록 하였다. 이텐의 색채 조화를 식별하기 위하여 12색상환에 각각의 번호와 RGB 값을 결정하여 부여하였다.
이미지들에 각각 색인을 부여하여 각 색인별로 이텐의 색채 조화를 식별하도록 하였다. 이텐의 색채 조화를 식별하기 위하여 12색상환에 각각의 번호와 RGB 값을 결정하여 부여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비디오에서 색채가 즐거움을 주는 조화를 이루는지 식별하였다. 입력된 영상을 대상으로 이텐의 색채 조화론에 근거한 2색 조화, 3색 조화, 4색 조화, 5색 조화, 그리고 6색 조화를 식별하도록 하였다. 식별 과정은 Canny Edge 추출, 레이블링, 클러스터링을 거쳐 색채 조화를 식별 하도록 하였다.
성능/효과
식별 과정은 Canny Edge 추출, 레이블링, 클러스터링을 거쳐 색채 조화를 식별 하도록 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색채 조화 추출은 향후 감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감성 인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매우 효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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