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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마이닝을 이용한 상품평 분석
Review Analysis by using the Opinion Mining Techniques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0 Nov. 12, 2010년, pp.35 - 38  

송준석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조경수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김응모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초록

인터넷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아졌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인터넷 쇼핑의 상품에 관한 의견을 웹 상에 표현하기 시작했고, 실제 소비자이 판단하는 데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현재에 들어 그 양이 엄청나게 방대해 졌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만을 찾아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들이 작성한 인터넷 쇼핑에서 상품평에 관한 리뷰를 모아 방대한 양에서 오피니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해 유용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도출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요약하여 제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사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좀 더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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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오피니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평들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객관적인 정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서 좀 더 나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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