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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1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1호, 2020 Jan. 08, 2020년, pp.51 - 54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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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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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의 성장률은 어떻게 되나요? | 이는 전체 분야 중에서 출판과 방송, 광고와 지식정보의 뒤를 이어 많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게임 산업의 전년대비 성장률은 5.7%에 이르며,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6.8%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1]. 그림 1. | |
2019년 게임업계의 큰 화두 중 하나는 무엇인가요? | 2019년 게임업계의 큰 화두 중에 하나가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시스템에 대한 내용이었다. 클라우드 게이밍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한 것은 아니었지만, 글로벌 대표 기업 구글이 정말 제대로 준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스태디아'가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 |
2018년 국내 콘텐츠산업에서 게임분야의 매출은 총 얼마인가요? | 최근에 '콘텐츠산업 2018년 결산과 2019년 전망세미나' 행사에서 음악, 영화, 게임 등 국내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2018년 분야별 매출 추정치 중에 게임은 총 13조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분야 중에서 출판과 방송, 광고와 지식정보의 뒤를 이어 많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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