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도어용 액추에이터의 노이즈 감소방법에 관한 연구
Study on Noise Reduction for Actuator of Vehicle Doors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608 - 609  

허상범 (평화정공(주)) ,  안성진 (평화정공(주)) ,  손인수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  허관도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1,2)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어의 파워 시스템의 작동 소음의 정숙화 및 고급화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서 자동차 도어의 파워 액추에이터의 소음 감소 방법에 관한 연구이다. 구체적인 문제점을 살펴보면 자동차 도어의 파워 액추에이터의 작동시 1KHz이상의 고주파 음색의 발생, 음색의 불균일, 그리고 여러 주파수 음색이 섞여 잡음이 과다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 두 번째 음색의 개선을 위하여 액추에이터 기어의 치형 및 축간거리를 설계인자로 고정하여 해석 및 개선효과를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 잡음을 줄이기 위하여 Fig. 3과 같이 모터 샤프트 주변부의 설게변경을 통하여 개선하고자 하였다. 샤프트 주변부에 갭을 확보하여 모터의 작동시 웜과 헬리컬 기어 운동으로 인한 간섭 잡음을 감소하기 위한 설계변경을 하였다.
  • 이러한 문제점을 발생시키는 설계인자는 모터의 RPM, 액추에 이터 기어의 치형 및 축간거리, 그리고 모터 진동의 영향 등을 들 수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앞에서 언급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소음 분석을 통한 주요 인자 도출 및 개선안 수립, 액추에이터 설계 및 조립 시 진동소음 저감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있다. Fig.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