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과학회언어공학연구회 2018년도 제30회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2018 Oct. 12, 2018년, pp.84 - 87
하은주 (창원대학교) , 오진영 (창원대학교) , 차정원 (창원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감정분석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대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감정분석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대상을 의견대상 (Opinion Target)이라 한다. 상품이나 제품, 기업을 포함한 조직, 정치인이나 연예인 같은 인물 등 다양한 것들이 의견대상이 될 수 있다. | |
감정분석은 의견을 추출한다는 의미에서 어떤 표현으로도 사용하는가? | 감정분석은 “Sentiment”라는 영어 단어를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하느냐에 따라서 감정분석이나 감성분석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그리고 의견(Opinion)을 추출한다는 의미에서 의견마이닝이라는 표현으로도 사용한다. | |
감정분석은 무엇의 한 분야인가? | 자연어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의 한 분야인 감정분석(Sentiment Analysis)은 텍스트에 나타나 있는 어떤 대상에 대한 누군가의 의견이나 평가, 감정 따위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감정분석은 “Sentiment”라는 영어 단어를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하느냐에 따라서 감정분석이나 감성분석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