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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과학회언어공학연구회 2018년도 제30회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2018 Oct. 12, 2018년, pp.199 - 203
김성순 (NLP, 네이버) , 박지혜 (NLP, 네이버) , 은종진 (NLP, 네이버) , 강인호 (NLP, 네이버)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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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식당 상호명이과 변경된 상호명을 능동적으로 파알할 수 있는 방법은? | 새로운 음식점 상호명과 변형된 상호명을 능동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으로는 위치기반 서비스 검색 로그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상호명을 추출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1, 사용자들이 자주 활용하는 맛집 정보 획득 경로로 포털 검색(39%), 지인 추천(21. | |
요식업 시장의 성장과 기존 위치기반 기술이 맞물려서 맛집 검색이나 추천, 배달 등 사용자들에게 편의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현재 국내의 음식점 수는 약 50만 개 이상이며, 시장 규모는 6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요식업 시장의 성장과 기존 위치기반 기술이 맞물려서 맛집 검색이나 추천, 배달 등 사용자들에게 편의와 정보를 제공하는 일명 ‘푸드 테크’ 서비스들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 |
맛집을 중심으로 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에서 가장 먼저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 맛집을 중심으로 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에서 가장 먼저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데이터 소스로부터 (블로그, 검색 로그 등) 정보 제공의 대상이 되는 음식점 상호명 또는 음식점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파악하는 일이다. 새로운 식당을 개업한 후 자발적으로 상호명을 등록하여 서비스제공자의 상호명DB로 등록되기 전까지는 해당 식당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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