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 2011년도 제37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11 Nov. 24, 2011년, pp.352 - 358
류병태 (국방과학연구소 1기술연구본부 6부) , 이도형 (국방과학연구소 1기술연구본부 6부) , 류백능 (국방과학연구소 1기술연구본부 6부) , 최홍석 ((주)한화 종합연구소)
본 논문은 우발적 화재에 노출되면 이상 온도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반응하여 추진제를 연소시킴으로써, 고체 추진기관의 위험 정도를 완화시키는 둔감 점화 장치의 반응을 연구한 결과이다. Kissinger 식으로 구한 둔감 점화 장치 신호 화약의 자동 점화 온도는
This paper describes on the study of mitigation technique in which a pyrosensor is automatically sensing the rate of risk of fire or explosion of solid rocket motor exposed to an unexpected fire and makes the rocket motor burn itself safely. SCO test was carried out with a rocket motor loaded with 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완화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우발적 열원(Thermal Stimuli)에 노출된 추진기관은 추진제가 폭발 반응을 일으키기 전에, 연소관 개방 장치 등으로 위험 등급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은 용도의 장치를 완화 장치 또는 완화 시스템이라고 부른다[1]. 최근까지 고체 추진기관용 완화 장치를 다양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신뢰할 만한 센서가 없었기 때문이다. | |
파이로 센서의 특징은 무엇인가? | 전기로 작동되는 열 센서는 수명의 한시성, 유지 보수의 어려움, 우발 작동 가능성, 전기적 단락(Shortage) 가능성, 공력 가열(Aero-heating)과 전기 펄스에 따른 오작동 방지에 어려움, 고온에서 전자 부품의 신뢰성 부족 등의 이유로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요구되는 항공 우주 산업용 부품으로 사용이 제한적이다. 그러나 화약 기술을 활용하는 파이로 센서(Pyrosensor)는 비록 정확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상온에서는 비활성 상태를 유지하며, 충격, 정전기 및 마찰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항공 우주 산업용에 활용할 수 있다. | |
Insensitive Munition를 시험하는 평가에서의 반응 유형은 무엇이 있는가? | 특히, 규격에서 정한 SCO 시험은 저장 및 운용 중 환경 변화에 의해, 서서히 가열되는 가상 열적 환경에서 추진기관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시험 방법이다. 반응 유형은 폭굉(Detonation), 부분 폭굉(Partial Detonation), 폭발(Explosion), 폭연(Deflagration)과 연소(Burn)로 구분하며, 이 중 연소 등급이 가장 안전하다[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