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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상황의 게임개발프로젝트에서 협업을 위한 테스트 케이스 관리도구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se of TestCase Tool for Collaboration of Game Development Projects in Untac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2호, 2020 July 15, 2020년, pp.473 - 474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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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상황은 온라인 강의 도입 등 교육환경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게임제작 관련 교육과정에서 게임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QA는 게임의 개발이 진행되는 단계에 맞춰 리뷰와 테스트 케이스 작성, 테스트 실행, 이슈 보고를 진행한다. QA의 핵심 업무 중 하나가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는 것이다. 이번과 같이 비대면이 강제되는 상황에서 팀원들과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케이스 관리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QA를 수행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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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런데 이번과 같이 비대면이 강제되는 상황에서 테스트 케이스 작성을 지도하고 팀원들과 효과적으로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케이스 관리 도구를 활용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비대면 상황에서 게임개발 프로젝트의 QA를 진행할 때 테스트 케이스 관리 도구를 도입하고 적용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 소프트웨어 테스팅 분야에서 TestRail 같은 유료버전이나 오픈소스로 여러 가지 도구가 사용되고 있다[3]. 이 중 본 논문에서는 오픈 소스로 무료사용이 가능하고,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TestLink를 제안한다[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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