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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커를 이용한 가상현실 러닝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virtual reality running game using motion recognition of two legs with tracker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2호, 2020 July 15, 2020년, pp.703 - 704  

옥웅석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김민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이상규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민동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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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현대인들의 단조로운 생활패턴과 운동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두다리에 착용한 트래커들을 이용하여 다리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가상현실에 적용한 러닝 게임을 설계하게 하였고, 이를 구현하여 1인칭 시점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게임 콘텐츠는 가상현실 HMD장비와 연동되는 트래커를 착용하여 진행하며 트래커 장비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두 다리의 움직임을 더욱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게임 안에서의 최고기록 갱신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게임에 몰입감을 가지고 갱신을 위하여 플레이 하다 보면 활동량의 증가로 칼로리 소모와 근육을 증가 시킬 수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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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COVID-19 환경에서 실외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실내에서 활동량을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와 활력을 증가하도록 도와줄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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