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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증진을 위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기획
Planning of Various Storytelling Virtual Reality Game Contents for Brain Enhancement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2021 May 03, 2021년, pp.323 - 325  

진화수 (남서울대학교)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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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상현실게임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의료 목적인 디지털 치료제가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치료제란 약물이 아닌 질병을 예방·관리·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 및 게임과 같은 소프트웨어기반 치료제를 말한다. 본 연구를 통해 치료목적의 디지털치료제로서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힐링 및 두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스토리텔링의 콘텐츠를 기획 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전자기기에 의존하며 좀처럼 두뇌를 사용하지 않는 어린이들의 두뇌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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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e recent revitalization of virtual reality and game industries, digital therapeutics for medical purposes are emerging. Digital therapeutics refer to sports-based therapeutics such as virtual reality contents and games that are effective in preventing, managing, and treating diseases, not d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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