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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브레이크 제동시 노면 판정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T-008/32
출원번호 10-1995-0067579 (1995-12-29)
공개번호 10-1997-0040623 (1997-07-24)
DOI http://doi.org/10.8080/1019950067579
발명자 / 주소
  • 김철민 / 경상남도 울산시 중구 양정동 ***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허상훈 (HUH, Sang Hoo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우리종합금융빌딩 **층(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06-16)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의 ABS 브레이크 제동시 노면 판정에 따른 성능향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의 ABS 브레이크 노면 판정방법은 차량의 휠 속도 변화에 의해서 노면 판정을 하게 되어 있어 노면 변화가 심할 경우 판정이 늦어짐으로서 제동 효과가 감소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본 발명은 차고센서의 신호와 휠속 센서의 신호를 입력하는 ECU는 하기와 같은 설정된 논리에 의하여 마찰계수의 이동 단계를 판단하게되는데, 판단되는 마찰계수의 이동 단계는 Lowμ에서 Highμ의 점프 노면 단계인 A단계, 혹은 Highμ에서 Lowμ로 점프 노면

대표청구항

자동차의 ABS 브레이크 제동시 노면 판정방법에 있어서, 차고센서의 신호와 휠 속도 센서의 신호를 ECU에 입력하여 상기 ECU에 의하여 마찰계수 이동 단계를 규정된 논리에 판정하게 함으로서, 상기 ECU에 의해 판정된 신호를 ABS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에 인가하여 브레이크를 적정 제어 할 수 있게 하는 ABS 브레이크 제동시 노면 판정.※ 참고사항 :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ANTISKID CONTROL METHOD FOR AUTOMOBILE | ISHIZEKI SEIICHI, HITOMI KIYOKAZU, TSUKAGOSHI HIROSHI, USHIJIMA TAKAYU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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