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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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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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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6-0067342 (1996-12-18) |
공개번호 | 10-1998-0048705 (1998-09-15) |
등록번호 | 10-0223315-0000 (1999-07-09)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67342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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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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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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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12-1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의 목적은 노킹 발생을 고려하여 각 연소실의 압축비를 달리 설정하므로써 전체 열효율을 향상시킨 가솔린 엔진을 제공하는 데 있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냉각성이 좋은 실린더 블록의 바깥쪽에 위치하는 연소실은 피스톤 탑면의 형상을 돌출시켜 압축비를 크게 형성하고 냉각성이 좋지 않은 내측에 위치하는 연소실은 압축비를 낮게 유지하는 구조의 피스톤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냉각성이 좋은 실린더 블록의 바깥쪽에 위치하는 연소실은 피스톤 탑면의 형상을 돌출시켜 압축비를 크게 형성하고 냉각성이 좋지 않은 내측에 위치하는 연소실은 압축비를 낮게 유지하는 구조의 피스톤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효율 향상을 위한 가솔린 엔진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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