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밧데리에 의한 진동 억제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R-027/00
출원번호 10-1996-0082474 (1996-12-31)
공개번호 10-1998-0063056 (1998-10-07)
등록번호 10-0258810-0000 (2000-03-15)
DOI http://doi.org/10.8080/1019960082474
발명자 / 주소
  • 서정범 / 경기도 화성군 남양면 남양리 산 ***번지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국남 (KIM, KOOK NAM)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도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08-3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밧데리에 의한 진동 억제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운전자가 차량의 시동을 걸어놓고 대기하는 상태 또는 주행 중에 엔진에 의한 가진(excitation)이나 노면상태가 고르지 못한 도로를 주행중일 때 차체의 고유 진동수가 일치할 경우 큰 진동을 유발시켜 탑승객에게 불쾌감을 주게되는 데 이를 방지하도록 밧데리를 분리하고, 차량의 진동 주파수에 따라 각 밧데리를 결합하여 밧데리의 무게를 가중시킴으로써, 밧데리가 다이내믹 댐퍼의 역할을 하도록 하여 차량의 진동을 억제시키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밧데리를 다수

대표청구항

밧데리를 다수 개로 분리하여 그 중 하나의 밧데리는 탄성체로 고정하고, 그 측벽에 전자석을 설치하고, 나머지 밧데리는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고정된 밧데리에 부착되도록 그 측벽에 전자석을 설치하고, 상기 전자석이 구동됨에 따라 나머지 밧데리가 이동 결합되어 그 무게를 가중시키도록 구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밧데리에 의한 진동 억제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