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7-0031929 (1997-07-10) |
공개번호 | 10-1999-0009509 (1999-02-05) |
DOI | http://doi.org/10.8080/1019970031929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07-1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잦은 정차와 출발이 반복되는 시내 주행에 있어서 엔진의 공회전을 방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차량 정지하면 엔진도 정지되고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재시동됨으로써 연료의 낭비를 방지하여 연비 향상 및 배기 가스 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경제 주행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경제 주행 방법은 차량이 주행 도중 정지되면 클러치의 해제 여부를 확인하는 제1단계와, 클러치가 해제되고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엔진을 정지시키는 제2단계와, 엔진이 정지된 후 클러치 페달에 의해 클러치가 작동되면 시동 모터를 온
차량이 주행 도중 정지되면 클러치의 해제 여부를 확인하는 제1단계와, 클러치가 해제되고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엔진을 정지시키는 제2단계와, 엔진이 정지된 후 클러치 페달에 의해 클러치가 작동되면 시동 모터를 온 시킴으로써 엔진을 재시동하는 제3단계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제 주행 방법.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