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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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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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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0-0015717 (2000-03-28) |
공개번호 | 10-2001-0092963 (2001-10-27) |
등록번호 | 10-0390279-0000 (2003-06-24) |
DOI | http://doi.org/10.8080/1020000015717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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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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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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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0-03-28) |
심사진행상태 | 이의신청후 등록유지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균열이 발생된 교량이나 기둥에 탄소섬유시트를 시공하여 교량이나 기둥의 파괴하중은 기존과 같이 유지하면서도 콘크리트 내의 수분을 증발시킬 수 있고, 탄소섬유시트 시공후에도 외부에서 균열의 진행상태를 관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섬유시트의 사용량 감소로 20%의 시공비용을 절감하고, 탄소섬유시트를 1차 보강한 교량이나 기둥에 탄소섬유시트를 재 보강할 수 있도로 하는 교량 보수방법 및 구조물에 관한 것으로, 이는 균열이 발생한 교량 저면과 기둥의 콘크리트 표면에서 불량부를 제거하여 균열 및 손상된 부분을 보수, 복구하는
균열이 발생한 교량 저면과 기둥의 콘크리트 표면에서 불량부를 제거하여 균열 및 손상된 부분을 보수, 복구하는 바탕처리작업을 하고, 에폭시계 수지인 주제와 경화제를 혼합한 프라이머를 0.3kg/m2가 표준 도포량이 되도록 2-3회 도포하여 24시간 이상 충분히 양생시키며, 그 위에 표준 도포량 0.5kg/m2으로 접착용 수지를 도포하여 그 위에 교량 저면이나 기둥의 콘크리트 표면이 등간격으로 노출되도록 탄소섬유시트를 부착한 후, 함침용 수지를 도포하여 완전 양생하고, 그 위에 마감도장을 하여서 됨을 특징으로 한 교량 보수방법.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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