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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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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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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1-0020000 (2001-04-13) |
공개번호 | 10-2002-0079235 (2002-10-19) |
DOI | http://doi.org/10.8080/102001002000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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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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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04-13)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학업성취도 평가와 학습주변환경요인(배경변인)의 조사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학습효율성, 학습능력, 학습동기, 생활 만족도 등을 지수로 표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개별학생이 일정 기간동안 학습한 교과범위 내용에 대한 학업성취도 평가와 그 기간동안의 배경변인을 조사함에 있어 답안지의 수험번호을 동일화하여 평가시점에서의 학습태도, 집중력, 학습방법, 시간관리능력, 기억능력, 학습의욕, 성취욕구, 교우관계, 가정생활 만족도, 학교생활 만족도, 자아 존중감, 계획성, 실행력 등의 배경적 요소와 부합되는 문항을 만들고 각
학업성취도와 학습주변환경요인(배경변인)의 상관분석을 통한 개별 학생의 학습효율성, 학습능력, 학습동기, 생활 만족도 등을 진단 및 평가하여 처방하기 위한 것으로 피검자가 성취한 교과점수와 학습주변환경요인(배경변인)의 조건값을 합산하여 평가척도를 지수 또는 등급으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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