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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추진축 윤활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K-017/22
출원번호 10-2001-0077826 (2001-12-10)
공개번호 10-2003-0047357 (2003-06-18)
등록번호 10-0488503-0000 (2005-04-30)
DOI http://doi.org/10.8080/1020010077826
발명자 / 주소
  • 김용재 / 광주광역시북구일곡동***-*동아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노태정; 백명자; 김병진 (Ro, Tae Chu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 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청원빌딩***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1-12-1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 엔진의 토크를 받아 구동 차축(Axle)에 전달하는 추진축의 윤활구조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추진축 윤활구조는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내부에 원심력이 발생하게 되면 도 2a와 같이 그리스니플(13')을 통해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내부로 공급되는 그리스(G)의 일부가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내부 외측으로 쏠리면서 공기배출플러그(14')와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조립부 간극사이로 방출되어 차량 하부의 다른 부품을 오염시키게 되는 문제가 있었고, 공기배출플러그(14')의 공기배출구멍(14a

대표청구항

스플라인홈(11a)이 마련된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에 스플라인돌기(12a)가 마련된 스플라인인너샤프트(12)가 스플라인결합되어 압축 및 신장이 자유롭게 이루어지고,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일측에 마련되는 그리스니플(13)을 통해 그리스(G)가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내부에 주입되며,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일측에 공기배출플러그(14)가 설치되는 자동차 추진축(10)을 구비하는 것에 있어서, 상기 스플라인아우터샤프트(11)의 내부 일측에 고정원판(16)을 고정 설치하고, 내부에 삼각절곡절제편(15a)을 갖는 고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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