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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실용신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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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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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20-1998-0026603 (1998-12-26) |
공개번호 | 20-2000-0013433 (2000-07-15) |
DOI | http://doi.org/10.8080/2019980026603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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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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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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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고안은 밀폐형 압축기의 전동수단인 샤프트의 윤활구조를 개선하여 샤프트와 프레임 사이의 마찰 및 마모를 줄이고, 압축기의 성능향상에 기여할수 있는 샤프트 윤활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고안은 샤프트가 삽입되는 프레임의 삽입부 내면에 오일홈을 형성하여 접촉면적을 줄이고, 충분한 양의 윤활이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다.상기와 같이 구성된 본 고안은 샤프트 뿐만 아니라 프레임에도 오일홈이 형성되어 있어 양자 간의 접촉면적이 적으므로 마찰 및 마모를 최소화 할수 있고, 압축기의 성능향상에도 기여하게 된다.
밀폐형 압축기의 하부케이스(20)에 고여 있는 냉동기유(200)를 흡상 및 비산시키기 위하여 상기 냉동기유(200)에 잠기는 샤프트(60)의 하단으로 중간부분 까지 직경이 큰 오일통로가 경사지게 형성되고, 상기 오일통로의 상단으로 부터 크랭크부(61)의 하단 까지는 상기 오일통로와 연통되는 오일홈(62)이 주연에 형성되며, 상기 오일홈의 상단으로 부터 크랭크부의 상단 까지는 소직경의 오일통로가 수직하게 형성된 샤프트의 윤활구조에 있어서,상기 샤프트(60)가 삽입되는 프레임(30)의 삽입부 내면에 오일홈(31)을 형성하여서 된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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