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피로크랙 시험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1M-017/02
출원번호 10-2001-0081439 (2001-12-19)
공개번호 10-2003-0050899 (2003-06-25)
DOI http://doi.org/10.8080/1020010081439
발명자 / 주소
  • 손재홍 / 대전광역시유성구신성동럭키하나아파트***-***
  • 김광태 / 대전광역시유성구장동한국타이어중앙연구소제품시험팀
출원인 / 주소
  • 한국타이어 주식회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
대리인 / 주소
  • 서만규 (SUH, Man Kyu)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세방빌딩 본관 *층(성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타이어의 피로크랙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제어부(9)와 연결되며 동력을 발생시키도록 된 구동모터(1)가 구비되고, 이 구동모터(1)의 회전력을 변환시켜 비틀림 운동을 발생시키도록 된 변환부(2)가 연결되며, 이 변환부(2)에서 발생된 회전력에 의해 회전되는 회전축(3)이 연결되고, 이 회전축(3)에 장착되는 시험용 타이어(4)에 구속력을 가하도록 된 클램프(6)가 구비되며, 이 클램프(6)와 일측이 연결된 연결대(7)의 타측이 지지프레임(5)에 연결되는 한편, 상기 연결대(7)에 하중측정부재(8)가 설치되어 이루어진 것

대표청구항

제어부(9)와 연결되며 동력을 발생시키도록 된 구동모터(1)가 구비되고, 이 구동모터(1)의 회전력을 변환시켜 비틀림 운동을 발생시키도록 된 변환부(2)가 연결되며, 이 변환부(2)에서 발생된 회전력에 의해 회전되는 회전축(3)이 연결되고, 이 회전축(3)에 장착되는 시험용 타이어(4)에 구속력을 가하도록 된 클램프(6)가 구비되며, 이 클램프(6)와 일측이 연결된 연결대(7)의 타측이 지지프레임(5)에 연결되어 이루어진 타이어의 피로크랙 시험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