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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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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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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6-0065953 (2006-07-13) |
공개번호 | 10-2006-0110241 (2006-10-24)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65953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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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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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6-07-13)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날갯짓 비행체에 두 쌍의 날개를 갖는 잠자리 유형의 날개를 적용함으로써 제자리비행(HOVERING) 뿐만 아니라 양력 및 추력 발생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발명한 잠자리 유형 날갯짓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본 발명에 따른 잠자리 유형 날갯짓 비행체가 비행 중에 앞날개와 뒷날개의 플랩핑 운동의 위상차(PHASE DIFFERENCE)를 둠으로써 제자리 비행을 하거나 양력을 증가시켜 비행성능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발명한 두 쌍의 날개를 갖는 잠자리 유형 날갯짓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
모터에서 발생된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전달 메커니즘(1)은 모터 축(11)에 연결한 감속기어(REDUCTION GEAR)를 두고, 상기 감속기어(12, 12‘)에 연결된 구동 원판(DRIVING DISK)과 상기 구동원판(13, 13’)에 연결된 커넥팅 로드(CONNECTING ROD)를 날개 구조물의 뿌리(ROOT) 쪽에 연결하여 모터의 원운동을 날개의 플랩핑 운동(FLAPPING MOTION)으로 바꾸어 주며; 상기 동력전달 메커니즘(1)은 날갯짓 비행체의 동체부분(2)에 장착되고, 동력전달 메커니즘(1)에 연결되어 플래핑운동(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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